검색
위성초 2학년, 계절놀이 프로젝트 완성!
- 겨울철 계절놀이, 눈썰매 체험을 다녀오다 -
위성초등학교(교장 박종복) 2학년 학생들은 12월 27일, 겨울철 계절놀이로 거창 수승대 눈썰매장에 다녀왔다.
위성초 1~2학년은 놀이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1학년의 전통놀이 중심의 놀이 프로젝트와는 다르게 2학년은 계절별 놀이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봄에는 대봉산에서 봄의 기운을 느낄 수 있는 ‘숲 해설가와 함께하는 숲 체험’, 여름에는 레인보우 캠핑장에서 친구들과 함께한 ‘여름철 물놀이 체험’, 가을에는 대봉산 캠핑랜드 내 놀이터에서의 ‘가을 숲속 놀이터 체험’, 그리고 겨울에는 거창 수승대 눈썰매장에서 체험한 ‘신나는 눈썰매 체험’이다. 이외에도 쑥을 캐서 쑥떡 만들기, 도자기 만들기, 크리스마스 쿠키 만들기 등 특색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하여 즐겁게 교육과정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위성초는 학년별로 다양하고 특색있는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2학년은 계절놀이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는데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하는 모습에 보람을 느낌니다. 교실에서의 수업도 중요하지만 야외에서 실제로 계절을 체험하며 친구들과 어울려 행복한 학교 생활을 하는 것이 바로 ‘즐겁게 배우고 더불어 자라는 위성교육’의 모습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