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위성초등학교

검색열기

메인페이지

게시 설정 기간
상세보기
위성초, 꿈 나눔 알뜰바자회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다
작성자 위성초 등록일 2023.10.24

꿈 나눔 알뜰바자회에서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다

-위성초, 학생자치회 주도의 행사

-기후위기 대응 실천하는 나눔 한마당


 

  즐겁게 배우고 더불어 자라는 위성초등학교(교장 박종복)에서는 1020일에 꿈 나눔 알뜰바자회가 열렸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학생과 학부모, 지역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나눔과 봉사를 실천하는 훈훈한 자리가 되었다.

학생자치회에서는 6개 분과의 바자회 준비위원회를 조직하고 전 과정에서 학생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행사를 준비하였다. 행사는 크게 아나바다, 먹거리, 체험 장터와 버스킹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이 희망하는 영역의 장터를 열고 수익금을 기부하기로 했는데, 기부 비율도 70% 이상 자율적으로 정하였다.

아나바다 장터에서는 장난감, 학용품, , 책 등의 다양한 물건들이 판매되었는데 교직원과 학부모들의 물건도 판매되었다. 먹거리는 학부모회 장터와 학생 장터로 나뉘었는데 떡볶이, 소떡소떡, 탕후루, 솜사탕 등 다양한 간식거리가 학생들의 발길을 사로 잡았다. 먹거리 장터에서는 기후위기 대응 교육 실천을 위해 일회용품을 사용을 지양했고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직접 준비한 식기구를 이용해 먹거리 장터를 이용하는 등 생태시민으로서의 바람직한 모습을 보였다. 12개의 체험장터에서는 머리핀 만들기, 보드게임, 수레 타기, 안마, 양말목으로 꽃만들기 등의 기발한 체험들이 진행되었고 노래, 춤 등 학생들의 끼를 보여줄 수 있는 버스킹도 인기를 끌었다. 이날 위성초등학교는 물건을 흥정하는 어른들과 아이들, 간식을 먹기 위해 순서를 기다리는 아이들, 땀을 뻘뻘 흘리며 체험장터를 운영하는 아이들, 돈을 환전해 주는 아이들 등 다양한 모습의 인파로 북적였다.

행사에 처음으로 참여한 학생들은 “제가 가져온 물건을 사줘서 기뻤고 우리반이 돈을 많이 모아 어려운 사람을 도와줄 수 있다고 하니 신난다”,“좋아하는 탕후루를 먹기 위해 줄을 많이 섰지만 먹을 수 있어 너무 행복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바자회를 통해 모인 수익금은 학급회의학생자치회 정기회의와 교무행정협의회를 거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위성초등학교의 이름으로 기부할 예정이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