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위성초등학교

검색열기

열린마당

학교소식

메인페이지 열린마당학교소식학교소식

학교소식

게시 설정 기간
학교소식 상세보기
제45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작성자 위성초 등록일 2024.09.10

발명가의 꿈, 우리 함께 만들어가요

- 45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장려상 수상 -


  위성초등학교(교장 박종복) 6학년 1반 형현우 학생(지도교사 박성수)818() 대전에 있는 국립중앙과학관에서 실시한 45회 전국학생과학발명품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이번 전국대회에서 형현우 학생은 손 조심 장구핀 보관통을 발명하여 출전하였는데, ‘손 조심 장구핀 보관통은 평소 학교 게시판에 게시물을 장구핀으로 고정시키기 위해 장구핀을 손으로 꺼낼 때 마다 손이 찔리는 일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제작되었다. 발명품의 작동원리는 간단하다. 초등학교 4학년 과학시간에 배우는 혼합물 분리 방법을 응용하여 장구핀 모습의 특징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장구핀을 정리하고 쓸 수 있게 하는 것이다.

 형현우 학생은 평소 생활 속에서 불편한 것을 찾고 해결하기 위해 주변의 것들에 호기심과 관심을 가지며 발명을 구상해왔다. 이번 발명 대회 참가 후 소감으로 이번 발명 대회에 처음 참가했을 때 많이 떨렸는데, 발명품이 점점 개선되어가는 모습을 보며 문제가 발생했을 때 차근차근 해결해 나가면 되겠다는 생각과 함께 자신감이 생겼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계속해서 도전하는 것이 가치가 있다는 것을 깨달았고, 도와주신 부모님과 선생님께 꼭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위성초등학교 박종복 교장은 발명은 미래핵심역량을 성장 및 미래인재 교육을 위한 필수적인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학생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많은 기회를 열어주는 것이 학교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학교에서 많은 기회 제공을 통해 미래 인재 육성 및 학생들의 꿈을 이루기 위한 장으로 만들겠다.” 고 말했다.


첨부파일
게시글 삭제사유

게시 설정 기간 ~ 기간 지우기